본문 바로가기
사회 소식

중국 춘절 맞아 '돼지고기 라떼' 출시, 스타벅스의 독특한 시도

by Just do_yd 2024. 2. 21.
30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 스타벅스의 독특한 시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타벅스의 독특한 춘절 음료:
‘풍년 풍미 라테'

중국 춘절을 맞아 스타벅스가 선보인
'풍년 풍미 라테(Abundant Year Savory Latte)'
가 화제입니다. 이 음료는 동파육 돼지고기
조림 소스에 에스프레소와 스팀 우유를 더한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소스와 돼지 가슴살이 장식으로
추가되어 있어 춘절의 전통음식과 커피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격과 판매 지역

스타벅스 배달 앱에 따르면 이 특별한 라떼의
가격은 68위안(약 1만2000원)이며,
중국 전역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소셜 미디어 반응은 어떠할까요?

이 음료에 대한 스타벅스의 소셜 미디어에서의
홍보는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웨이보에서 해당 주제는 게시 당시 476만회 이상
조회되며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일부 이용자들은 호기심을
표현하면서도, 다른 이용자들은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을 제시하며 의문을 품고 있습니다.

📌고객 리뷰와 풍미

300x250


이 음료를 맛본 고객들은 매장에서 이미
매진되었다고 보도하며, 고객들은 이 음료가
고소하면서도 달콤하며, 돼지고기 조림 맛이
독특하게 느껴진다고 전합니다.
한 고객은 "커피 위에 돼지 가슴살 한 조각을
얹었는데 달콤하고 짠맛이 나고 돼지고기
조림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경쟁적인 중국 커피 시장에서의 위치

스타벅스는 중국 내 78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루이싱커피 등 타 업체들과 경쟁 중에 있습니다.
루이싱커피는 중국 전국에 1만3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타벅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춘절을 맞아 독특한 음료를 선보인
스타벅스의 시도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반응과 시장 경쟁 상황을 주의깊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파육 돼지고기 & 커피 조합이라...
불고기 라떼 느낌일까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