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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소식

웬디즈, 가격 동결 후퇴 - '다이내믹 프라이싱' 계획 부인

by Just do_yd 2024. 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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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미국 햄버거 웬디스 버거가
25년부터는 변동 가격제를 도입한다고 하여
떠들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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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디즈 버거


“가격 폭등”이라는 비난을 받은 웬디스 버거는
오늘 혼잡한 시간에 손님에게 더 비싼 가격을
부과할 계획이라는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 달에 투자자에게 레스토랑에서
디지털 메뉴 디스플레이를 확대하고
내년 초에 '다이내믹 프라이싱과 같은 기능'을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말했었는데요.

이 용어는 급격하게 변하는 가격을
표현했습니다.

이 계획은 빠르게 반발을 일으키고
'가격 폭탄'이라는 비난을 받았구요.

화요일에 웬디즈는 디지털 메뉴 보드의 목표는
"추천 상품의 표시를 변경하는 데 더 유연성을
제공"하고 손님들에게 slow time에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이것은 우리 음식점에서 수요가 가장 많은
때에 가격을 인상하려는 의도로 잘못 해석되었다.
우리는 그렇게 할 계획이 없으며
고객이 우리를 방문할 때에는 가격을 올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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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디즈는 최고 경영자 커크 테너의 발언을 설명하는
기사에서 사용된 '서지 프라이싱'이라는 구절을
사용한 적이 없다고 덧붙였는데요.

📌왜 '서지 프라이싱'이 등장하고 있는가?

이 용어는 수요가 많은 때에 오래 전부터 높은
운임을 부과해 온 우버에 의해 유명해졌습니다.
이 관행은 항공사와 호텔과 같은 분야에서도 흔하며
기술이 변경되면서 자동으로 변경하기가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웬디즈가 전 세계 6,500개 이상의 음식점을
운영한다는데, 그들이 이와 유사한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는 아이디어는 온라인에서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다른 곳에서
비즈니스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버거킹의 틈새 공략!

버거킹이 웬디즈의 최근 논란에 대응하여
한정 기간 동안 무료 휘퍼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버거킹은 X(이전에는 트위터로 알려진)에 게시물을
올려 "BK에서 급증하는 유일한 것은 불길 뿐이야"
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배고플 때 사람들에게 더 많은 돈을
내게 하는 건 지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는데요.
손님들은 모바일 앱에서 3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와퍼 또는 채식주의자용
와퍼를 제공합니다.

햄버거 시장도 흥미 진진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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